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관한 정부 조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에 관한 일본정부 조치에 대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에 관한 일본정부 조치(2020년 3월 26일자)에 대해

현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일본정부 대응책이 다양하게 발표되고 있습니다.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에서는 다음과 같이 대응할 예정입니다.

개별 상황에 맞춰 각 대응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일본 입국이 가능해진 단계에서 가능한 빨리 입학하여 수업에 참여한다
• 4월학기 도중에 참가할 경우, 수업을 듣지 못한 기간의 학비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2. 7월학기에 맞춰 일본에 입국하여 수업을 듣는다
• 이미 납부된 학비는 7월학기부터 개시합니다.
• 4월학기 유학비자를 신청했던 학생은 재류자격인정증명서의 유효기간이 특별조치로 6개월이 되었기 때문에 비자를 재신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 일본 입국 시에는 재외공관(영사관)에서 발급받은 사증이 필요합니다.

3. 10월학기 유학비자로 다시 신청한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종식될 때까지 일정 기간을 둔 후 10월 또는 그 이후의 입학으로 변경하길 희망할 경우, 비자 신청을 새롭게 실시합니다.

※입국이 늦어진 학생을 대상으로 한 보강 수업에 대해서는 현재 검토 중입니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된 상황이 계속 바뀌고 있어 감염 상황과 학생의 입학 상황을 본 다음에 판단할 예정입니다.
※재학생의 수업은 예정대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감염증 대책을 확실히 실시하는 동시에 일본 정부, 문부과학성, 법무성, 도쿄도의 방침을 바탕으로 대처해나갈 것입니다.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 재학생, 또 가족분들께서 현재 상황에 걱정이 많이 되시겠지만 본교의 대응에 대해 양해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화상 스터디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 입학 예정자를 위해 본교와 서울사무소에서는 온라인 화상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학생 개개인에게 접속방법과 그 내용을 공지할 예정입니다. 학교 입학 예정자들과 4월 한달을 함께 하고자 합니다.

비생연락망 구축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 서울사무소에서는 비상연락망을 이미 구축하여 가동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련된 업무는 학교고문이 직접 관리하기로 하였습니다.
따라서 이번 코로나 사태에 따른 어떠한 내용이라도 궁금하신 점이나 상의하고 싶은 내용은 학교고문에게 주저없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고문 직통 전화 / 학교비상전화 : 010 – 4238 – 2392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 모든 교직원은 여러분의 안전과 건강 그리고 여러분의 학사일정을 위해 끝까지 노력하며 함께 합니다.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 교직원 일동.